본문 바로가기
Ad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운영 A to Z

by DS.STUDY 2022. 12. 22.
반응형

검색광고 마케터가 알려주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운영 A to Z. 검색광고마케터 1급 보유, 네이버 공식 광고대행사 재직 경험!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어렵지 않아요. 처음 운영하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대로 순차적으로 하신다면 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회원가입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한 개의 사업자등록증마다 5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절차대로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줍니다. 

 

2. 비즈채널 등록하기

회원가입을 완료했으면 광고시스템에 접속해 줍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정보관리에서 비즈채널 관리로 들어갑니다. 이후 비즈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업체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등록해 줍니다. 비즈채널 검토까지는 영업일 기준 1일 정도가 소요되고, 보통 다음날 바로 통과가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비즈머니를 최소 1,000원 이상 충전을 해야 비즈채널이 통과가 됩니다.

 

3. 비즈머니 충전

비즈머니는 광고 예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즈머니를 먼저 충전을 해야 등록했던 비즈채널을 검토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머니는 일반 모바일 결제처럼 충전하면 되니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비즈머니 - 비즈머니 관리로 들어가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 충전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광고 신규광고주 10만 원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캠페인, 광고그룹 세팅

비즈채널이 통과되었다면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세팅해 줍니다. 캠페인은 파워링크 유형으로 별도의 예산 설정 없이 생성해 줍니다(예산 설정은 추후 광고비에 맞게 설정). 캠페인을 생성했으면 광고그룹을 생성해 줍니다. 광고그룹은 아래 사진대로 URL에서 비즈채널을 선택하고, 예산은 제한 없음으로 설정한 후 저장 후 닫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키워드, 소재 세팅

이제 본격적으로 키워드와 소재를 세팅해 줍니다.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성수동 맛집)를 검색하면 파워링크칸에 뜨는 광고가 소재입니다. 즉 소재는 업체의 간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케터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검색량이 많은 메인 키워드검색량이 적은 세부 키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는 검색량이 많은 만큼 대부분의 경쟁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어 광고비가 많이 소진됩니다. 반대로 세부 키워드는 검색량이 적은 만큼 광고비가 낮고 업체별 경쟁도 낮습니다. 따라서 경쟁업체들이 잘 모르는 검색량이 많은 세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세팅

키워드 세팅은 광고그룹에 들어가서 추가하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가 생소하신 분들은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가 무엇인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조합하는 방법도 몰라 광고가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대부분 마케터들은 키워드 조합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키워드를 조합하는 게 어렵다면 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광고대행사에도 급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공식광고대행사'를 검색하면 괜찮은 광고대행사가 나오니 분별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것도 싫으시다면 비밀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저렴한 가격에 광고세팅과 키워드 조합까지 해드리겠습니다!

 

소재세팅

앞서 말씀드린 대로 소재는 광고 간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끌지 못하기도 합니다. 제목은 15자, 설명은 45자 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의 검수요청은 아니오를 체크 하면 됩니다. 의료광고 심의필번호는 의료업종(일반 병원, 한의원, 치과 등)의 경우에만 입력해 줍니다(의료광고심의협회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별도의 광고심의필을 받아야 합니다).

+ 확장소재

추가로 파워링크의 이미지나 전화번호, 추가설명, 가격정보 등을 입력하고 싶으시다면 확장소재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광고의 기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매체의 힘이 커진 만큼 광고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어떻게 운영하실지 막막한 분들이 참고해 좋은 결과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